쿠르트 프리츠쉬, 나탈리 사시 오르간, 원민영 3인전 《Soft Forgetting》 개최
상히읗, 2025. 7. 3. – 8.2.
본문
상히읗은 오는 7월 3일부터 8월 2일까지 독일, 태국, 한국 출신의 젊은 작가들이 참여하는 그룹전 《Soft Forgetting》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기억과 망각 사이, 그 사이의 미세한 감각의 층위를 탐색하며, 쿠르트 프리츠쉬(1995년생, 독일), 나탈리 사시 오르간(1999년생, 태국), 원민영(2000년생, 한국)의 신작들을 선보인다.

쿠르트 프리츠쉬(Kurt Fritsche), <Untitled>, 2025
Tin inlays in lacquered wood, 50 x 90 cm © 작가, 상히읗

나탈리 사시 오르간(Natalie Sasi Organ), <Palms together>, 2025
Oil on primed artist board, varnished, engraved stainless steel miller frame, moonstone gems
17.5 x 23.5 x 3.5 cm © 작가, 상히읗

전시 제목인 ‘Soft Forgetting’은 기억이 우리를 단단히 붙잡는 동시에 조용히 소멸해가는 양가적인 속성을 담는다. 세 명의 작가는 기억이라는 감각을 구성하는 선택의 과정을 통해, 어떤 것은 붙잡고 어떤 것은 흘려보낼지를 사유하며, 그 사이에 탄생하는 새로운 감정과 가능성의 결들을 작품에 담아낸다.
원민영은 단단히 규정되지 않는 감정의 순간을 포착하는 회화를 선보인다. 가볍고 농담처럼 보이는 이미지 속에 불편함과 아이러니를 숨겨 두며, 기억이 흐려지는 순간, 혹은 버려지는 감정들을 되새긴다. 이번 전시에서는 체리라는 이미지가 중심에 놓인다. 예쁘고 장난스러운 외형 아래 잠재된 정서적 불안, 꾸며진 감정과 억제된 태도가 중첩된 상징물이다. 작가는 “괜히 오래 들여다보는 순간”에 떠오르는 낯설고도 진실한 감정을 중요시하며, 설명되지 않아도 느껴지는 감정의 무게를 담아낸다.
《Soft Forgetting》은 세 작가의 감각적이고 내밀한 시선을 통해, 기억이란 얼마나 연약하고도 집요하게 우리를 사로잡는지를 보여준다. 이 전시는 개인의 기억과 사회적 서사, 물질과 감정 사이에서 일어나는 미세한 진동들을 예민하게 포착하며, 우리가 ‘기억하고 잊는’ 방식에 대한 새로운 사유의 장을 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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