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김인겸 개인전 《Papier Sculpte, Sculpture Pliee / Sculpted Paper, Folded Sc…
우손갤러리 대구, 2025. 3.6 (목) - 2025. 4.19 (토)
본문
오는 3월 6일, 대구 우손갤러리에서 故 김인겸(1945-2018) 작가의 개인전 《Papier Sculpte, Sculpture Pliee / Sculpted Paper, Folded Sculpture》가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1996년 퐁피두 센터의 초청으로 프랑스에 정착한 이후 김인겸 작가의 변화된 작품 세계를 조명하는 자리로, 2005년 시공갤러리 개인전 이후 20년 만에 대구에서 열리는 개인전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전시 제목인《Papier Sculpte, Sculpture Pliee / Sculpted Paper, Folded Sculpture》는 프랑스 평론가 기 부아이에(Guy Boyer)의 글에서 영감을 받아 명명되었으며, 작가의 다양한 시기별 작품을 한자리에서 조망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작품들은 종이를 조각하고 접는 방식으로 조형적 가능성을 탐구하며, 김인겸 작가 특유의 조형 언어를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오는 3월 6일부터 4월 19일까지 진행되며, 개막 당일인 6일 오후 6시에는 오프닝 리셉션도 함께 개최될 예정이다. 현대 조각과 종이 매체의 결합을 통해 독창적인 예술세계를 펼쳐온 김인겸 작가의 작품을 직접 감상할 수 있는 기회로, 미술 애호가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
ⓒ 아트앤컬쳐 - 문화예술신문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