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연합광고동아리 애드컬리지 《제 3회 인사이트페스타》 개최
프로타주 갤러리, 2025. 11. 15. - 16.
본문
대학생연합광고동아리 애드컬리지가 오는 11월 15일(토)과 16일(일), 서울 마포구 ‘프로타주 갤러리’에서 제 3회 인사이트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감정의 실선 : 우리는 무엇으로 얽혀있는가’를 주제로, 사회 속 감정의 흐름을 탐구하여 대학생의 시선으로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솔루션을 제시한다.

애드컬리지는 매년 인사이트페스타를 통해 인사이트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해왔다. 이번 전시는 우리 사회에 만연한 감정에서 출발하여, 그 이면에 자리한 문제의 원인을 탐구하고 창의적인 인사이트를 모색한다.
감정의 실선은 다양한 사회 문제들로부터 하나의 감정을 도출하고, 그 감정을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새롭게 제시하는 전시다. 관람객은 감정을 분석하고 재구성한 작품들을 통해 스스로 사유하는 경험을 마주하게 되며, 이는 단순한 감정 표현을 넘어 사회 문제의 본질을 재조명하는 깊은 통찰로 이어질 것이다.
전시는 11월 15일(토)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11월 16일(일)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 진행된다. 장소는 서울시 마포구 상수동 145-12(독막로15길 12)에 위치한 ‘프로타주 갤러리’다.
이번 인사이트페스타의 총괄을 맡은 헤드 이상혁은 “이번 전시는 사회 속 감정을 단순히 표현하는 데 그치지 않고, 그 감정이 만들어지는 맥락과 구조를 분석해 새로운 해석과 해답을 제시하려 한다"라며, “참여하는 모두가 공감의 연쇄 속에서 사회를 바라보는 새로운 통찰을 얻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애드컬리지는 1990년에 창단된 대학생연합광고동아리로 광고와 콘텐츠 기획을 통해 사회를 관찰하고, 창의적 아이디어로 문제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
[문화일반] 장애예술, 장벽을 넘어 한국과 캐나다를 잇다
-
[전시] 대학생연합광고동아리 애드컬리지 《제 3회 인사이트페스타》 개최
-
[전시] 신란숙 개인전 《달빛, 보이지 않지만 빛나고 있어》 개최
-
[전시] 손기환의 개인전 《바람이 분다- 희망가》 개최
-
[전시] 롯데뮤지엄, 특별전 《스틸,타샤 튜더(Still, Tasha Tudor)》 개최...얼리버드 예매 시작
-
[전시] 김미현 개인전 《Night Bodies》 개최
-
[전시] 중견 작가 박두영, 갤러리신라 대구서 개인전 개최
-
[문화일반] 몽골 현대미술, '블루선'을 통해 세계로 도약하다
최신글이 없습니다.
ⓒ 아트앤컬쳐 - 문화예술신문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