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 파레노 《보이스(VOICES)》
리움미술관은 전 세계 미술계가 주목하고 있는 프랑스 작가 필립 파레노의 국내 첫 개인전 《보이스(VOICES)》를 개최했다. 실재와 가상, 자연과 기술에 대한 철학적 사유를 보여주…
베르나르 뷔페 : 천재의 빛 : 광대의 그림자
“나는 망망대해를 항해하는 작은 배다. 몇 번이고 파도에 배가 침수된다. 나는 거대한 파도를 헤치고 항로를 짜려고 노력한다. 파도에 휩쓸리지만 나는 계속 앞으로 나아간다.”-베르나…
마이클 스타코 위치 [우리가 바다에 버린 모든 것] 서…
“신념을 가지고 행동했던 한 사람에게서 모든 변화는 시작되었다. 해양 쓰레기 문제에 있어서는 우리도 그러한 변화의 씨앗이 될 수 있다.” -<우리가 바다에…
해우 [Time of sea] 작가 노트 : 바다의 아…
“요동치는 파도는 이내 감정을 잠식시킨다. 눈을 감아 모든 감각이 차단된 순간, 서서히 미궁 속으로 가라앉는다. 터널을 지나고 다시 눈을 뜬 순간 새로운 시각이 열린다.” -해우 …
스튜디오 지브리 애니메이션의 거장 : 타카하타 이사오展
타카하타 이사오展 ⓒ세종문화회관 타카하타 이사오는 어린아이의 ‘창’으로 세계의 슬픔을 드러낸다. 그의 영화가 이토록 사람들 마음에 깊이 들어오는 이유는 단순히 뛰어난 연출…
데이비드 호크니 : Bigger & Closer (no…
나는 색채 속에서 사는 게 더 좋다. Living in colors It's better.-데이비드 호크니(David Hockney)데이비드 호크니 : Bigg…
미야자키 하야오 [모노노케 히메] : 자연신(神)과 인…
《모노노케 히메》는 200억 원대의 제작비 투입, 3년간의 제작기간을 거친 스튜디오 지브리의 역대 수작(秀作)으로 손꼽힌다.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정교한 작화와 탁월한 연출적 감…
미야자키 하야오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 자아…
최장 제작 기간, 최대 수준의 제작비 10년 만에 돌아온 애니메이션계 거장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가 한국에서 2023년 10월 25일날에 …
미야자키 하야오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 언어의 …
애니메이션계 거장 미야자키 하야오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은 제52회 베를린 영화제 황금곰상 수상과 더불어 제75회 아카데미 장편 애니메이션 작품상 수상을 거머쥔 역대 최고의 …
해우 <Time of sea> 작가 노트 : 아이들의 …
해우 <Time of sea> 작가 노트: 아이들의 푸른 무한한 세계 Haewoo <A Little Haenyeo>아이들의 시선은 망울 하다. 호기심…
미술계의 ‘봄’, 2024 화랑미술제
제 42회 2024 화랑미술제 전경올해로 42회째를 맞이하는 2024 화랑미술제는 한국화랑협회 소속의 국내 유수 화랑 156곳이 참여하여 역대 최대 규모와 최다 참가 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