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승민 첼로 리사이틀, 10월 16일 개최 > 공연

본문 바로가기

전체기사

강승민 첼로 리사이틀, 10월 16일 개최

향수를 담은 음악으로 들려주는 스승과 제자의 세레나데

본문

9aa42989423afc13cf40d92a4f6fbfd9_1693577861_8684.jpeg

강승민 첼로 리사이틀’ 포스터 



마에스트로 컴퍼니는 첼리스트 강승민의 리사이틀이 10월 16일(월) 오후 8시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첼리스트 강승민의 리사이틀이 10월 16일 밤 8시 롯데콘서트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리사이틀에서 강승민은 ‘스승과 제자’라는 테마로 엮은 작품들을 선보이며, 음악만을 위해 치열하게 보냈던 자신의 20대 때의 모습을 음악으로 들려주고자 한다. 

강승민은 1부에서 제너와 브람스의 곡, 2부에서는 쇼숑과 프랑크의 작품을 연주한다. 각각의 두 작곡가는 ‘제자’와 ‘스승’이라는 연관성이 있다. 우리에게 생소한 작곡가 제너는 사실 잘 알려지지 않은 브람스의 유일한 정식 제자다. 강승민은 이번 리사이틀을 통해 “그동안 조명받지 못했던 구스타프 제너를 꼭 소개하고 싶었다”는 의지를 밝혔다. 구스타브 제너의 소첼로 나타 D장조에 이어지는 브람스 첼로 소나타 2번, Op.99에는 계절감을 더한다. 브람스는 우리나라에서는 늘 가을에 가장 많이 연주되는 작곡가 가운데 하나이다. 강승민은 첼로 소나타 2번, Op.99을 통해 완연한 가을의 원숙미를 첼로로 노래하고자 한다. 

이어 2부의 문은 쇼숑의 Piece, Op.39로 연다. 쇼숑은 프랑크의 마지막 제자에 속하는 인물로 본래 법학을 전공하다 25세의 나이로 뒤늦게 작곡을 시작했다. 슈만과 차이콥스키 등 위대한 음악가들 역시 법학을 전공하다 작곡가로 전향했는데, 쇼숑 역시 이 위대한 음악가들처럼 프랑스 학파를 이어 나가는, 자신만의 개성과 색깔을 확고히 가진 작곡가로 자리매김했다. 쇼숑의 유일한 첼로 작품인 Piece, Op.39는 작곡가의 개성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곡이다. 

쇼숑의 스승인 프랑크의 소나타 a단조는 본래 바이올린 작품이다. 그러나 당시 프랑스 첼리스트 줄스 데자르가 직접 프랑크의 허락을 받고 첼로로 편곡해 첼리스트들도 즐겨 연주하는 곡이 됐다. 프랑크는 이자이의 결혼 선물로 헌정한 이 작품을 기점으로 대중에 작곡가로서 이름을 널리 알리기 시작했다. 
  
강승민은 이번 리사이틀에 치열하게 음악만을 쫓았던 20대 때의 자신의 모습을 투영하려 한다. 여러 국제 콩쿠르에 도전하며 음악가로서의 정체성을 찾아다녔던 20대의 그녀의 음악인의 삶에 가장 큰 영향을 끼쳤던건 역시 스승의 가르침이었다. 강승민은 이번 리사이틀을 통해 자신의 20대 때의 삶을 반추해봄과 동시에 제자와 스승 관계의 작곡가들이 어떻게 음악에 서로 영향을 주고받았는지 연주로 들려주고자 한다. 

◇ Cellist 강승민 

“전설적인 로스트로포비치의 수제자 다비드 게링가스, 게링가스의 마지막 제자로 계보를 이어 나가고 있는 강승민.” 
“완벽하고 무결한 첼리스트이자 감각적인 비루투오조한 음악가.” - 다비드 게링가스(David Geringas) 
“우리가 익히 들었던 현대 음악들의 해석은 그녀의 연주 안에서 놀라움과 특별함으로 재창조됐다.” 

2017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의 Laureate인 그녀에 대한 공영방송 Canvas-TV 평이다. 그녀의 Toshio Hosokawa의 cello concerto ‘Sublimation’은 퀸 엘리자베스의 CD Recording에 대표로 발매됐을 정도로 큰 호응을 끌어냈고 독일, 벨기에, 일본 등의 미디어 매체와 평론가들은 그녀의 연주에 대해 ‘엄청난 집중력과 눈빛에서 쏟아져 나오는 그녀의 카리스마와 호소력 짙은 연주로 관객의 호흡을 장악했다’고 평했다. 

2015년 러시아에서 열렸던 국제 차이콥스키 콩쿠르에서 한국 최초로 첼로 부문 5위에 입상한 그녀는 이미 세계적인 첼리스트인 다비드 게링가스(David Geringas)에게 “완벽하고 무결한 첼리스트이자 감각적인 비루투오조한 음악가”, 나탈리아 구트만(Natalia Gutman)의 마스터클래스에서 “진실로 음악을 사랑하는 첼리스트”라는 평을 받았다. 

그녀의 ‘Bach Phenomenology’ 뮤직비디오 작품에 2020년 뉴욕타임스가 선정한 Best Classical Music 수상자이자 저명한 영상 아티스트이자 디렉터인 Kit Fitzgerald는 “Seung-min Kang is a star. So elegant and expressive. The camera is equally musical, rising and floating around her. A very original way of experiencing Bach. I could watch this all day”이라고 평했다. 

강승민은 만 11세에 서울시향과의 협연을 시작으로 금호영재를 거쳐 인천시향, 수원시향, 창원시향, 과천시향, 원주시향, 부천시향, 서울챔버, 코리아챔버, 미국 Gettysburg Chamber Orchestra, 독일 Schleswig-Holstein Festival Orchestra, 리투아니아 Christopher Festival Orchestra, 모나코 Monte-Carlo Philharmonic Orchestra, 러시아 Mariinsky Orchestra, Saint Petersburg Philharmonic Orchestra , 일본 Tokyo Philharmonic Orchestra 등 해외 및 한국에서 연주 및 마스터클래스 활동을 하고 있다. 

이 밖에도 러시아에서 개최된 International Mariinsky Far East Festival, 독일 베를린 Konzerthaus의 초청연주, 평창 겨울음악제, 평창 스페셜 뮤직페스티벌, Ricardo Castro 국제페스티벌, 대관령국제음악제, 음연국제음악제, 2019 Berliner Philharmonie 콘서트 및 베를린 순회공연, 서울스프링페스티벌 등 세계 유수 페스티벌에 초청돼 마스터클래스 및 실내악과 솔리스트로서 활발한 연주 활동을 하며 전설적인 첼리스트 로스트로포비치(Mstislav Rostropovich) 수제자인 다비드 게링가스의 마지막 제자로 계보를 이어가고 있다. 

강승민은 가스파르 카사도 첼로 국제 콩쿠르에서 한국인으로서 처음으로 1위를 수상해 일본에서 음반 발매 및 순회공연을 진행했고, 로스트로포비치 국제 첼로 콩쿠르에서 특별상을 받으며 국제 무대에서 차세대 신예 연주자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이미 워싱턴 요한슨 주니어 국제 스트링 콩쿠르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두각을 나타낸 그녀는 영 차이콥스키 국제 콩쿠르 2위와 동아 음악콩쿠르에서 만 17세로 최연소 1위를 수상하는 등 국내외 유수의 콩쿠르에서 뛰어난 연주력을 인정받아 왔다. 그와 함께 대원음악상 장려상과 운파 임원식 음악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8살에 박경옥을 사사한 그녀는 예원학교를 거쳐 2003년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최연소(16세)로 입학해 정명화·장형원 사사, 2007년 한국예술종합학교 졸업 후 독일로 건너가 Hanns-Eisler 국립음대에 입학해 Diplom과 Kozertexamen 과정을 최우수 졸업했으며 세계적인 첼리스트이자 지휘자인 David Geringas와 Troels Svane에게 사사했다.  


ⓒ 아트앤컬쳐 - 문화예술신문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776 건

막심 벤게로프&양인모 리사이틀

성남아트센터 찾는 두 바이올리니스트··· 11월 22일(토) 막심 벤게로프, 12월 6일(토) 양인모

가을의 끝자락과 겨울의 첫발자국 사이, 성남아트센터가 감미로운 바이올린 선율로 물든다.성남문화재단은 세계적인 바이올린 거장 막심 벤게로프와 한국을 대표하는 바이올린 연주자 양인모의 리사이틀을 오는 11월과 12월,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잇달아 개최한다.막심 벤게로프…

신은향

창제작 프로젝트 ‘바람 불어 별이 흔들릴 때’

10월 24일(금)~26일(일), 성남아트센터 앙상블시어터에서 총 3회 공연

성남문화재단은 2025 창제작 프로젝트 연극 ‘바람 불어 별이 흔들릴 때’를 오는 10월 24일(금)부터 26일(일)까지 3일간, 성남아트센터 앙상블시어터 무대에 올린다.바람 불어 별이 흔들릴때 연습장면(사진 성남문화재단) 이번 작품은 삶의 다양한 상처를 안고…

신은향

성남아트센터, 연극‘빵야’공연

평단과 관객이 인정한 화제작, 연극 ‘빵야’…11월 7일(금)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

성남문화재단은 관객과 평단의 호평을 동시에 받은 연극 ‘빵야’를 오는 11월 7일(금)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에서 공연한다.연극 ‘빵야’는 2022년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공연예술창작산실의 ‘올해의 신작’으로 초연한 이후, 제61회 K-시어터 어워즈 대상 수상, 월간 『…

신은향

최상철현대무용단‘CHAOS Ⅱ’&‘그들의 논쟁’

성남아트리움 대극장, 2025년 10월 25일(토) 15:00

성남문화재단은 ‘(재)예술경영지원센터 2025 공연예술 지역 유통지원사업 선정작’으로 최상철현대무용단의 ‘CHAOS Ⅱ’와 ‘그들의 논쟁’을 오는 10월 25일(토) 오후 3시 성남아트리움 대극장에서 선보인다. 이번 공연에서는 한국 현대무용의 독창성과 미학적 …

신은향

디즈니 ‘라이온 킹 라이브 인 콘서트’, 11월 30일 서울 상륙!

11월 30일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단 하루, 웅장한 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감동의 무대

세계적으로 사랑받은 디즈니 애니메이션 명작 ‘라이온 킹(The Lion King)’이 개봉 30주년을 맞아, 2025년 11월 30일(일) 오후 4시,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라이온 킹 라이브 인 콘서트(Lion King Live in Concert…

신은향

국립심포니콘서트오케스트라 ‘클래식 언박싱 시즌 2’ 공연

청년 오케스트라 KNCO와 함께하는 클래식 입문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 산하 국립청년예술단 국립심포니콘서트오케스트라(이하 KNCO, 지휘자 김유원)가 클래식 입문자를 위한 콘서트 ‘클래식 언박싱 시즌 2: 왓츠 인 마이 오케스트라’를 오는 11월 2일(일) 오후 5시 세종예술의전당에서 선보인다.KNCO ‘클래식 언박싱 …

신은향

‘2025 K-Wave Dance Festival’ 성황리 폐막… 춤으로…

한국현대무용진흥회 주최, 국내외 600여 명 무용인 참여

한국현대무용진흥회(이사장 양정수)가 주최하고 K-Wave Dance Festival 조직위원회가 주관한 ‘2025 K-Wave Dance Festival – 다양함을 나누다. Spread the Love’가 지난 10월 11일(토)부터 12일(일)까지 세종대학교 광개토…

신은향

1500년의 약속, 연극 ‘천년의 사랑 - 대롱옥’ 성황리 개최

잊혀진 마한의 역사와 애틋한 사랑 이야기에 관객들 ‘감동’

깊어가는 가을, 1500년 전 마한의 애틋한 사랑 이야기가 무대 위에서 되살아났다. 지난 10월 18일(토) 오후 5시 공주시 수촌리초등학교 강당에서 연극 ‘천년의 사랑 - 대롱옥’이 마을 주민을 비롯한 수많은 관람객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막을 올렸다.연극 ‘천…

신은향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 제259회 정기연주회 ‘브루크너, 교향곡 4번 낭만적

BBC가 주목한 젊은 여류 트럼페터 ‘마틸다 로이드’ 국내 첫 내한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는 오는 11월 1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제259회 정기연주회 ‘브루크너, 교향곡 4번 낭만적’을 올린다. 이번 무대는 하이든, 바그너, 브루크너로 이어지는 독일·오스트리아 음악의 계보를 한자리에서 조명한다. 고전적 균형미와 낭만주의의 이상이 만나…

신은향

완주군, 공연·미식·여행이 어우러진 창작 뮤지컬 ‘한 방울의 비밀’ 개최

1930년대 삼례 곡창지대의 역사와 공동체 정신을 담은 체류형 문화공연

전북 완주군 삼례문화예술촌이 올가을, 공연과 미식, 여행이 결합된 복합 문화 프로그램으로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다. 1930년대 삼례의 곡창지대와 막걸리 문화를 배경으로 한 창작 뮤지컬 ‘한 방울의 비밀’이 오는 10월 17일(금)부터 10월 18일(토), 10월 31…

신은향

키타무라 아사미·백승우, 한일 국교정상화 60주년 기념 첫 듀오 리사이틀…

한일 60년의 시간, 하나의 피아노로 이어지는 두 피아니스트의 대화

한일 국교정상화 60주년을 기념하는 듀오 리사이틀 ‘Dialog’가 오는 11월 15일(토) 오후 3시 서울 일신홀에서 열린다. 이번 공연에서는 일본 피아니스트 키타무라 아사미와 한국 피아니스트 백승우가 처음으로 함께 무대에 올라 특별한 음악적 순간을 선사한다.키타무라…

신은향

2025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이 바로 이번 주말 개최

분주했던 추석 연휴가 끝나고 짧은 가을 날씨를 한껏 즐길 수 있는 음악축제가 기다린다. 청명한 가을하늘 아래 음악소풍으로 기억되는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이 바로 이번 주말 개최를 앞두고 있다. 10월 17일(금)부터 3일간 경기도 가평 자라섬과 읍내 일대에서 펼쳐지는 ‘…

신은향

임준희 작곡 발표회 ‘여인의 삶과 사랑’ 23일 개최

K-Pop에 이어 K-웹툰, K-클래식, K-가곡 슈퍼스타 등 한국 문화의 매력에 전 세계가 열광하는 가운데 한국 성악곡의 원조라고 할 수 있는 K-정가(한국 전통가곡)를 바탕으로 창작된 현대 정가곡 발표회로 프로그램을 구성한 임준희(작곡가,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

신은향

제2회 삼익 아마추어 콩쿠르 개최

국내 최고의 명성과 최대 규모, 총 2000만원 상당의 상금과 부상

삼익문화재단이 주최하고 삼익악기, 자일러가 후원하는 ‘제2회 삼익 아마추어 콩쿠르’가 11월 22일(토)과 29일(토) 삼익아트홀에서 열린다.제2회 삼익 아마추어 콩쿠르 포스터이번 대회는 클래식, 재즈, 뉴에이지 등 다양한 장르의 피아노 음악을 통해 전국의 아마추어 피…

신은향

낭만, 색채와 열정이 만나는 순간 피아니스트 황수연 리사이틀

11월 19일 예술의전당 인춘아트홀에서 독주회 개최

깊어가는 가을밤, 낭만주의의 정수를 담은 피아노 선율이 예술의전당을 물들인다. 피아니스트 황수연이 오는 11월 19일(수) 오후 7시 30분, 예술의전당 인춘아트홀에서 독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아투즈컴퍼니(ARTuz Company)가 주최하며, ‘낭만, 색채와 …

신은향

시대를 관통하는 건반의 여정, 신지혜 피아노 독주회

하이든에서 프로코피예프까지… 음악사 200년을 잇는 깊이 있는 해석

2025년 11월 9일 오후 3시, 금호아트홀 연세에서 피아니스트 신지혜 리사이틀이 열린다. ‘시대를 관통하는 건반 위의 파노라마’를 주제로 한 이번 공연은 고전에서 현대에 이르는 피아노 음악의 흐름을 한 무대에서 감상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다. 신지혜 피아노…

신은향

피아니스트 김민영·송민혁, ‘라인 피아노 듀오’ 창단 — 순수한 음악으로…

1월 11일 금호아트홀 연세서 창단 연주회 개최

피아니스트 김민영과 송민혁이 오랜 호흡 끝에 듀오 팀 ‘라인 피아노 듀오(Rein Piano Duo)’를 결성하고, 오는 11월 11일 금호아트홀 연세에서 창단 연주회를 연다.라인 피아노 듀오 창단 연주회 포스터 ‘라인(Rein)’은 독일어로 ‘순수한, 깨끗한…

신은향

연극 ‘아무 일도 없었던 듯’ 공연… 농인 딸을 통해 비춰보는 우리 삶의…

 연극 ‘아무 일도 없었던 듯’ 영상(공연창작소 공간 제공)공연창작소 공간(대표 겸 연출 박경식)이 10월 모두예술극장에서 연극 ‘아무 일도 없었던 듯’을 무대에 올린다. 이번 작품은 아내의 죽음을 마주한 한 가족의 이야기를 통해 소통과 단절, 그리고…

신은향

그랜드오페라단, 한수진 & 피터 오브차로프 송년 듀오 콘서트 개최

2025년12월 13일(토) 오후 4:00, 부산콘서트홀

 사라사테 지고이네르바이젠(Sarasate Zigeunerweisen) - 바이올린 한수진, 피아노 이시현(영상: 그랜드오페라단) 그랜드오페라단이 창단 30주년을 기념해 12월 13일(토) 부산콘서트홀에서 ‘2025 한수진 & 피터 오…

신은향

‘2025년 제2회 아트앤웍스 아마추어 성악 콩쿠르’ 개최

아마추어 성악 애호가들을 위한 특별한 무대

일상 속에서 순수하게 음악적 열정을 키워온 아마추어 성악 애호가들을 위한 무대가 올해도 마련된다. ‘2025년 제2회 아트앤웍스 아마추어 성악 콩쿠르’가 11월 1일 토요일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아트앤웍스 Loft에서 열려 성악을 향한 아마추어들의 깊은 열정을 조명할…

신은향

창작뮤지컬 '청주', 개관 30주년 위상 높이며 성황리 폐막

청주예술의전당 개관 30주년 기념 대작, 3일간 관객 열광 속 막 내려

청주예술의전당 개관 30주년을 기념해 제작된 창작뮤지컬 **<청주>**가 지난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사흘간 대공연장에서 열린 전 회차 공연에서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청주의 역사와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를 교차시킨 이 대작…

신은향

전통 장단의 리듬 위에서 펼쳐지는 새로운 음악과 공연예술… 2025 한국…

전통과 창작이 만나는 무대 ‘장단유희’, 10월 24일~25일 서울남산국악당

한국 전통 장단의 미학을 현대적으로 확장하는 2025 한국장단음악축제 ‘장단유희’가 오는 10월 24일(금)부터 25일(토)까지 서울남산국악당 크라운해태홀과 야외마당에서 열린다.2025 한국장단음악축제 ‘장단유희’ 포스터 전통 장단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명인과 …

신은향

청년 실업의 상처, 연극 《획의 간극》 무대에 오른다

개인과 사회과 맺는 관계 속에서 존재의 의미를 탐구하는 작품

창작집단 H8E가 오는 10월 25일과 26일 서울 서대문구 극장 PLOT에서 신작 연극 《획의 간극》을 선보인다. 이번 작품은 청년 세대가 마주하는 실업과 재취업 실패, 그리고 그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적 낙인을 정면으로 다루며, 개인의 소멸과 사회적 배제를 심도 있게…

박지수

‘그때 그 시절’ 국악가요의 재발견… 국립국악관현악단 ‘국악가요’ 공연

국립극장(극장장 박인건) 전속 단체 국립국악관현악단(예술감독 겸 단장 채치성)은 오는 10월 25일(토) 국립극장 하늘극장에서 ‘국악가요’를 선보인다. 이번 무대는 1970~1980년대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국악가요를 오늘의 감각으로 되살려, 국악의 대중화와 동시대…

박지수

2025 오늘전통축제 개최 - 전통과 현대가 만나는 성수 ‘풍류예찬’

전시·공연·강연·체험·팝업이 어우러지는 전통분야 대규모 복합문화축제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휘영, 이하 문체부)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장동광, 이하 공진원)은 9월 25일(목)부터 28일(일)까지 나흘간 서울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2025 오늘전통축제’를 개최한다.2025 오늘전통축제  포스터올해 3회를 맞이하는 이…

아트앤컬처

이생강 명인, 전승자 주관 기획 공연‘죽향‘개최

10월 10일 ‘민속극장 풍류’…전석 무료 초대

국가무형유산 대금산조 보유자 죽향(竹香) 이생강 명인이 오는 10월 10일 (금) 저녁 7시 서울 강남구 민속극장 풍류(국가무형유산 전수교육관)에서 2025년 전승자 주관 기획행사 ‘전통 관악기 연주 85주년 – 죽향(竹香)’을 개최한다.국가무형문화재 제45호…

박지수

광복 80주년 기념 뮤지컬 『독립선언서 – 그날을 기억하다』, 개천절에 …

광복 80주년을 맞아 민족의 뿌리와 정신을 되새기는 창작 뮤지컬 『독립선언서 – 그날을 기억하다』가 오는 10월 3일 개천절부터 4일까지 부천 복사골아트홀에서 막을 올린다. 이번 공연은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며, 독립선언서 인쇄와 배포, 3.1운동의 …

박지수

추석 연휴 끝, 도심 속에서 즐기는 국악 힐링 무대

2025 서울돈화문국악당 기획공연 ‘2025 여유작 콘서트’ 개최

서울돈화문국악당은 오는 10월 8일부터 9일까지 보름달처럼 마음까지 넉넉해지는 추석 연휴 끝자락에 ‘여유작 콘서트’를 개최한다. ‘2025 여유작 콘서트’ 포스터‘여유작 콘서트’는 가을 하늘 아래 국악마당에서 열리는 야외 힐링 콘서트로,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

박지수

제2회 문래 시티팝 페스티벌, 27일 개최

​서울 영등포구 문래창작촌에서 ‘제2회 문래 시티팝 페스티벌’이 오는 2025년 9월 27일 열린다. 문래창작촌은 70·80·90년대 정서가 스며든 철공소 골목과 현대적인 맛집, 예술 창작 공간이 공존하는 서울의 대표 문화 거점이다.…

신은향

대위법의 새로운 해석… 음악전시 ‘토탈 카운터포인트’ 개최

9월 18일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3일간 관객과의 만남… 연희예술극장에서 개최

장르의 경계를 허무는 작곡가 오예승과 미디어아티스트 한요한이 함께 준비한 음악전시 ‘토탈 카운터포인트(Total Counterpoint)’가 오는 9월 18일 라이브 공연을 시작으로 9월 19일부터 21일까지 연희예술극장에서 개최된다.  팬토닉이 주최…

신은향

경기 심포닉 윈드오케스트라, 제4회 정기연주회 ‘From La Manch…

9월 30일(화) 오후 7시 30분 과천시민회관 대극장

경기 심포닉 윈드오케스트라가 오는 9월 30일(화) 오후 7시 30분 과천시민회관 대극장에서 제4회 정기연주회 ‘From La Mancha to Ghibli’를 선보인다.  이번 무대는 스페인 문학을 주제로 한 음악과 애니메이션 OST로 구성된 다채로…

신은향

모던 팝 클래식의 새로운 흐름… 이앤아이앙상블, 세 번째 콘서트 개최

9월 27일 문아트그라운드 실버스크린홀에서 열려

이앤아이앙상블이 오는 9월 27일(토) 오후 7시 30분 문아트그라운드 실버스크린홀에서 세 번째 정기콘서트 ‘보이지 않는 것 - 내 안의 소리’를 개최한다.  이앤아이앙상블은 2023년과 2024년 두 차례 공연에서 500석 규모 객석을 전석 매진시키…

신은향

헬렌 켈러의 삶을 그린 배리어프리 연극 ‘마이 디어, 헬렌’ 공연

9월 11일 - 9월 21일 소극장 624에서 장애인 관객 초대해 특별한 연극 경험 제공

부산 극단 ‘배우, 관객 그리고 공간(배·관·공)’이 배리어프리 연극 ‘마이 디어, 헬렌’을 무료로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의 장애인 문화예술 향유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장애인 관객이 차별 없이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

신은향

‘이계(二季) : 사라진 계절의 시간’ 콘서트 개최

서울 플랫폼엘 라이브홀에서 열려

컨템포러리 사운드 크루(Contemporary’s Sound Crew, 이하 CSC, 대표 겸 작곡가 정민규)의 ‘이계(二季) : 사라진 계절의 시간’이 서울 삼성동 플랫폼엘 라이브홀에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후원, 현대문화기획 협력으로 개최된다. ‘이계(二季) …

신은향

김태은 가야금 독주회 ‘正音’ 개최

9월 27일 오후 5시 묵리459

오는 9월 27일(토) 오후 5시, 묵리459에서 가야금 연주자 김태은이 제6회 가야금 독주회 ‘正音(정음)’을 개최한다. 가야금 본연의 소리와 전통음악의 정수를 탐구하며,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공연 포스터가야금 연주자 김태은은 국가무…

박지수

세계가 주목하는 신세대 기타리스트, 이치카 니토 10월 첫 내한 단독 공…

전 세계 음악 팬들을 매료시키고 있는 천재 기타리스트 '이치카 니토(Ichika Nito)'가 드디어 한국에서 첫 단독 공연을 …

박지수

류이치 사카모토 2주기, 트리뷰트 콘서트 10월 5일 서울 개최

2023년 3월 28일 우리 곁을 떠난 세계적인 영화음악가이며 환경운동가였던 류이치 사카모토, 그의 2주기를 맞아 ‘류이치 사카모토 트리뷰트 콘서트’가 10월 5일 (일) 오후 7시 30분, 롯데콘서트홀에서 개최된다. 류이치 사카모토는 시대를 앞서간 천재 뮤지…

박지수

성신여대 작곡과 졸업생 첫 연주회 《한여름 밤의 꿈》 개최

서울여성플라자 아트홀 봄, 9월 13일(토) 오후 3시 30분

성신여자대학교 작곡과 졸업생들이 오는 9월 13일(토) 오후 3시 30분, 서울 동작구 대방동 서울여성플라자 아트홀 봄에서 첫 번째 연주회 《한여름 밤의 꿈》을 선보인다. 이번 무대는 졸업 이후에도 창작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신진 작곡가들이 주축이 되어 마련된…

신은향

성남시립국악단 기획연주회 ‘조선팝 에볼루션 II’

성남시립국악단(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한진)이 오는 9월 25일(목) 오후 7시 30분, 성남아트리움 대극장에서 기획연주회 ‘조선팝 에볼루션 II’를 선보인다.성남시립국악단 기획연주회 ‘조선팝 에볼루션 II’ 포스터지난해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던 ‘조선팝 에…

신은향

청주예술의전당 개관 30주년 기념작, 창작뮤지컬 <청주>… 오병희·최교익…

청주예술의전당 개관 30주년을 기념하는 창작뮤지컬 <청주>가 오는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막을 올린다. 이번 작품은 결혼 30주년을 맞은 부부가 주인공으로, 남편이 사고로 위기에 처한 아내를 살리기 위해 청주의 역사적 명…

신은향

저음의 깊은 울림, 《싱 로우 앤 소프트》 개최

“저음이 들려주는 고요한 울림!”저음이 들려주는 고요한 울림-싱 로우 앤 소프트 공연(8월23일 토요일 오후 5시,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은 1990년 이탈리아 월드컵에서 혜성처럼 등장한 파파로티, 도밍고, 카레라스등 세계 클래식 무대에서 각광을 받았던 과거 쓰리 테너…

여홍일

기억으로 잇는 가족 이야기 ‘수상한 제삿날’ 8월 29~30일 강동아트센…

전통과 현대가 만나는 특별한 가족극 ‘수상한 제삿날’… 3대 관람 추천

조부모, 부모, 자녀 3대가 함께 관람할 수 있는 음악극 ‘수상한 제삿날’이 8월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강동아트센터 소극장 드림에서 개막한다.  수상한 제삿날’은 문화예술협동조합 아이야가 선보이는 생애주기별 공연 ‘수상한 3부작’ 시리즈의 완성…

신은향

서산시 ‘2025 송곡서원 별 이야기 음악회’ 개최

서산시(시장 이완섭)는 오는 8월 30일(토) 오후 5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인지면에 위치한 송곡서원과 천연기념물 향나무 일원에서 ‘2025 송곡서원 별 이야기 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서산시가 주최하고 문화예술감성단체 여민(與民)이 주관하며, 국가유산…

신은향

극단 하땅세 X 국립아시아문화전당, 2025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서 …

극단 하땅세가 세계 최대 공연예술 축제인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에서 열린 ‘2025 아시안 아츠 어워드’에서 ‘우수 프로덕션상(Production-Highly Commended)’을 수상했다. 시간을 칠하는 사람’ 공연 모습 아시안 아츠 어워드는…

신은향

앙상블 자비에 정기연주회 ‘Heritage’ 개최… 음악으로 잇는 문화의…

앙상블 자비에(Ensemble XAVIER)의 정기연주회 ‘Heritage’가 오는 9월 7일(일) 오후 2시 예술의전당 리사이틀홀에서 열린다. 이번 공연은 2025년 서울문화재단 예술창작활동지원사업 선정작으로, 19세기부터 20세기 초에 이르는 시기에 각국의 음악 전…

신은향

영국 웨스트엔드 진출작 K-뮤지컬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 9월 화…

화성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안필연)은 국내 창작 뮤지컬의 새로운 이정표로 평가받는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을 오는 9월 26일(금)부터 28일(일)까지 화성아트홀에서 선보인다. 창작 뮤지컬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 포스터 스웨그에이지 외쳐,…

신은향

몰입형 클래식의 새 지평 ‘CLASSIC WEEKENDS’ 빛의 시어터에…

서울 광진구 워커힐호텔에 위치한 빛의 시어터는 낮 시간대에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 ‘파라오의 이집트’를 선보이며, 저녁에는 클래식 공연이 이어지는 특별한 문화 프로그램을 8월 8일(금)부터 24일(일)까지 진행한다. 8월 8일 빛의 시어터에서 열린 오페라 ‘라…

신은향

다비트 라일란트와의 고별무대,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 ‘무소륵스키, 전람회의…

전통과 혁신을 아우르는 라일란트의 마지막 무대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예술감독 다비트 라일란트)는 오는 9월 5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제258회 정기연주회 ‘무소륵스키, 전람회의 그림’을 올린다. 지난 3년간 국립심포니를 이끌어온 라일란트 예술감독의 고별무대로, 브람스의 바이올린 협주곡과 라벨이 편곡한 무소륵스키의…

신은향

뮤지컬 ‘왕세자실종사건’, 20주년 맞아 영등포아트홀 무대에 오른다

2005년 첫 선을 보인 이후, 20년간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창작뮤지컬의 귀환

창작뮤지컬 ‘왕세자실종사건’이 2025년 9월 6일(토) 오후 2시와 6시, 영등포아트홀에서 20주년 기념 공연으로 돌아온다. 본 공연은 영등포문화재단 기획공연 ‘열린극장’ 시리즈로, 국내 창작뮤지컬 중 보기 드물게 20년간 꾸준히 회자되어온 대표작이다.뮤지컬 ‘왕세자…

신은향

‘제2회 대한민국가족연극제 The집’ 개최

8월 1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성균소극장

‘제2회 대한민국가족연극제 The집’이 8월 1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성균소극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연극제는 가족에 관한 이야기를 주제로 한 창작 소극장 연극 축제로,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이한다. ‘제2회 대한민국가족연극제 The_집’ 포스터 The집…

신은향
게시판 전체검색
다크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