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밤, 한강을 물들이는 고전의 향연 펼쳐진다 > 공연

본문 바로가기

공연

가을밤, 한강을 물들이는 고전의 향연 펼쳐진다

서울문화재단 ‘2023 한강노들섬클래식’ 개최, 내달 13일(수) 예매 시작

본문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이창기)은 10월 14일(토)부터 22일(일)까지 매주 토, 일요일 1회씩 총 4회의 ‘한강노들섬클래식’을 노들섬에서 무료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첫선을 보여 성황리에 막을 내린 노들섬 오페라 야외공연 ‘한강노들섬오페라’에 발레 공연이 추가됐다. 시대를 초월한 고전 2편 △한강노들섬발레 ‘백조의 호수’(10월 14일~15일) △한강노들섬오페라 ‘세비야의 이발사’(10월 21일~22일)이 관객을 만난다. 

 

e10b64f16f51da62d1c6b795c197805f_1693302792_3734.jpeg
 


영상= 서울문화재단 


‘한강노들섬클래식’은 서울의 랜드마크 노들섬에서 서울문화재단이 매년 개최하는 클래식 공연예술 축제다. 엔데믹을 맞이한 시민이 매력이 가득한 한강의 중심이자 글로벌 예술섬인 노들섬에서 자연과 어우러져 야외 대형무대의 클래식 공연을 즐길 수 있다. 2회를 맞이한 올해는 라인업을 두 배로 늘리고 지난해의 개선사항을 반영해 문턱을 낮췄다. 

◇ ‘시대를 초월한 고전’ 두 편, 대규모 공동작업으로 성사 

이번 ‘한강노들섬클래식’의 주제는 ‘시대를 초월한 고전(Timeless Classics)’이다. 극장을 넘어 일상으로 스며드는 클래식 축제가 되고자 하는 만큼 시대와 공간의 경계 없이 사랑받는 고전으로 시민과 만나겠다는 취지를 담았다. 많은 고전 중에서도 이번 ‘한강노들섬클래식’에서 선보일 작품은 발레 ‘백조의 호수’와 오페라 ‘세비야의 이발사’다. 젊은 연인의 순수한 사랑, 굳은 신념, 정의 실현 등 시공을 초월해 공감대를 불러일으키는 보편적인 소재가 담겨있으면서도, 비극과 희극을 통해 삶의 양면성을 보여줄 수 있는 두 작품을 선정했다. 

또한 감각적인 연출력을 선보이는 장르별 프로덕션을 구성하고,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전문 예술인과 예술단체, 신진예술인들을 섭외해 예술계와의 상생을 도모한 것도 특징이다. 

① 한강노들섬발레 ‘백조의 호수’ (10월 14일(토)~15일(일) 오후 6시) 

발레 ‘백조의 호수’는 차이콥스키의 아름다운 음악, 프티파와 이바노프의 천재적 안무뿐 아니라 화려한 무대 장치와 의상, 각국의 캐릭터 댄스 등 관객이 발레에 기대할 수 있는 모든 요소를 갖춰 세기를 넘어 현재까지도 세계적으로 가장 사랑받는 클래식 발레의 명작이다. 특히 우아한 클래식 튀튀(Tutu)를 입은 발레리나들이 시시각각 대열을 바꾸며 춤추는 백조 군무 장면은 발레 미학의 절정이라 불리는 발레블랑(Ballet Blanc, 백색발레)의 대표적인 장면으로, 놓치지 말아야 할 관람 포인트다. 

한강노들섬발레 ‘백조의 호수’는 국내 민간발레단들의 협력으로 마련됐다. △유니버설발레단 △발레STP협동조합 소속 서울발레시어터 △와이즈발레단 등이 한 무대에 오르고, 주역으로는 △무용계 최고 권위 ‘2023 브누아 드 라당스(Benois de la Danse)’에서 최고 여성무용수 상을 수상한 유니버설발레단 수석무용수 강미선 △유니버설발레단 수석무용수 이현준 등이 출연한다. 

② 한강노들섬오페라 ‘세비야의 이발사’ (10월 21일(토)~22일(일) 오후 6시) 

오페라 ‘세비야의 이발사’는 오페라 부파(Opera Buffa, 희극 오페라)의 거장 로시니의 대표작으로, 젊은 귀족 알마비바 백작이 우여곡절 끝에 사랑하는 평민 여인 로지나와 결혼하는 해프닝을 다루고 있다. 시대를 풍자하는 유쾌한 스토리에 작품의 희극성을 극대화하는 레치타티보, 개성파 캐릭터들의 향연과 ‘Largo al factotum(나는 이 거리의 만능 재주꾼)’, ‘Una voce poco fa(방금 들린 그 목소리)’와 같은 대중적인 아리아들로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한다. 

한강노들섬오페라 ‘세비야의 이발사’에서는 실력파 제작진과 출연진이 의기투합했다. △정통성을 동시대적 감각으로 풀어내는 표현진 연출 △뉴욕 메트 오페라 주역으로 데뷔해 세계적인 프리마돈나로 활동 중인 소프라노 박혜상(로지나 역) △테너 김성현(알마비바 역) △바리톤 안대현(피가로 역) 등 한 자리에 모이기 힘든 스타캐스트로 새로운 명작을 선사한다. 노들섬과 어우러지는 입체적이고 상징적인 무대 세트가 극의 이해를 도울 예정이며, △노이오페라코러스 △젊은 거장 김건 지휘자와 군포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 등이 함께해 눈과 귀가 모두 즐거울 무대를 선사해줄 예정이다. 

◇ 예매 및 접근성 문턱은 낮추고, 안전한 축제 운영에 만전 기해 

예년 대비 약 1.5배 늘어난 1800석 규모의 객석을 조성하고, 돗자리석을 운영해 보다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공연을 관람할 수 있게 했다. 야외 공연 특성과 가족 단위 관객 비율을 고려해 공연의 러닝타임도 조정했다. 또한 축제 당일 많은 인파가 몰리는 것이 예상됨에 따라 안전하고 즐거운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안전·우발 상황에 대해 철저히 대비한다. 

특히 지난해와 다르게 올해는 일부 객석에 소외계층을 우선 초대해 문화예술 향유 진입 문턱을 낮췄다. 국내 체류 중인 해외 사절과 관광객에도 적극 홍보해 서울과 한강의 매력을 알릴 수 있는 계기로 삼을 예정이다. 대형 LED 화면에 국·영문 자막을 제공해 외국인 관객의 접근성을 높인다. 노들섬 잔디마당에 제작하는 대형 야외 특설무대는 각 작품의 상징성을 드러내면서도 노들섬의 자연 정취와 어우러질 수 있도록 구현해 예술성을 한껏 살린 무대로 깊은 인상을 남길 예정이다. 

‘한강노들섬클래식’은 서울문화재단 예술축제 통합 브랜드 ‘아트페스티벌_서울’의 일환으로, 가을 시즌의 대미를 장식하는 축제로 진행된다. 올해 ‘아트페스티벌_서울’은 ‘예술로 만나는 모든 순간’을 슬로건으로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예술축제를 선보이고 있다. △서울서커스페스티벌(5.5~5.7/열린송현녹지광장) △서울비보이페스티벌(6.3/노들섬) △서울생활예술페스티벌(9.23/잠실실내체육관) △서울거리예술축제(9.30~10.1/서울광장 일대) △한강노들섬클래식(10.14~15,10.21~22/노들섬) △서울융합예술페스티벌 UnfoldX(11.10~12.13/문화역서울284) 등이 계절마다 이어지는 중이다. 

이창기 서울문화재단 대표는 “그레이트 선셋 프로젝트의 중요 거점이 되는 노들섬에서 올해 더욱 풍성하게 준비한 공연을 서울 시민에게 선보이게 돼 뜻깊다”며 “국내 유일 한강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클래식 공연예술 축제인 한강노들섬클래식이 글로벌 매력도시 서울의 대표 문화 콘텐츠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기대를 모아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의 관람료는 무료며, 7세 이상(2016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부터 관람할 수 있다. 사전 예약제(비지정석)로 1인(ID 당) 4매까지 예매 가능하며, 9월 13일(수) 오후 2시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예매가 시작된다. 

‘한강노들섬클래식’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아트페스티벌 서울 누리집이나 한강노들섬클래식 공식 인스타그램(@hangangarts.sfac),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아트앤컬쳐 - 문화예술신문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80 건

박애리, 남상일의 퍼포먼스창극<더 판> 영주서 선보인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악인 박애리, 남상일이 퍼포먼스창극<더 판: 상여소리와 난장판의 경계에서>를 선보인다. 경상북도 영주시로부터 문화예술제작지원을 받아 컴퍼니독무가 주관하는 <더 판>은 7월 13일(토)~14일(일) 양일간 영주문화예술회…

신은향

힙스터들의 성지 ‘콩치노 콩크리트’에서 즐기는 실내악… 국립심포니오케스트…

임희윤 음악 칼럼니스트의 곡해설과 출연진 토크로 클래식 문턱 낮춰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예술감독 다비트 라일란트, 대표이사 최정숙)는 ‘오프 어라운드 클래식’을 오는 7월 13일(토) 콩치노 콩크리트에서 선보인다. 어라운드 클래식(이하 어클)’은 국립심포니의 유튜브 콘텐츠로, 클래식 음악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풀어보는 토크쇼…

신은향

세계 3대 반도네온 연주자 지안니와 빠스꽐레 듀오 내한 공연

이탈리아의 반도네온과 피아노 듀오인 빠스꽐레 스타파노(Pasquale Stafano)와 지안니 이오리오(Gianni Iorio)가 문화기획단 무대공감 주관으로 내한공연을 갖는다. 두 아티스트는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을 통해 한국과 처음 인연을 맺었으며, 이후 배철수…

신은향

2024 English Rehearsal Seminar(이하 ERS) C…

오는 7월 13일(토), 2024 English Rehearsal Seminar(이하 ERS) Concert가 개최된다.올해로 2회차를 맞는 ERS는 해외유학을 준비하는 지휘 혹은 성악 전공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합창지휘 세미나로써, 영어 리허설 방법을 습득하고 직접 리…

신은향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 제250회 정기연주회 ‘드보르자크, 교향곡 7번’ 삶…

체코 거장 바츨라프 노이만의 마지막 제자, 레오시 스바로프스키 포디움 올라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예술감독 다비트 라일란트, 대표이사 최정숙)는 ‘드보르자크, 교향곡 7번’을 7월 21일(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 올린다. 이번 무대에서는 보헤미안의 정서가 깃든 드보르자크의 교향곡 7번을 중심으로, 삶의 ‘희로애락’을 노래한 관현악 작품을 만난다…

신은향

세계적인 퍼커션 듀오 ‘BOUM Percussion’ 내한

BOUM Percussion과 한국의 심선민 퍼커셔니스트 컬래버 공연 개최

오는 7월 27일(토) 서울 광림아트센터 장천홀에서 독일의 ‘Boum Percussion’이 한국의 퍼커션 연주자 ‘심선민’과 협업해 첫 번째 한국 내한 공연을 개최한다. BOUM Percussion은 클래식 음악을 더 전체적인 관점으로 보여주고자 하는 열망으…

신은향

발달장애인들의 다채로운 문화 축제 ‘제3회 오티즘엑스포 - 오티즘아트페스…

발달장애인들의 다양한 공연과 전시 작품을 선보이는 ‘오티즘아트페스티벌’이 발달장애전문박람회 ‘제3회 오티즘엑스포’의 부대행사 중 하나로 오는 7월 13일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2전시장에서 열린다. 오티즘아트페스티벌 ‘오티즘갈라쇼’ 포스터 오티즘아트페…

신은향

보이는 사람과 보이지 않는 사람이 함께 그린 세계 ‘어둠 속에, 풍경’ …

6월 20일(목)~23일(일) 충정로에 위치한 모두예술극장에서 진행한 전시+퍼포먼스 공연 ‘어둠 속에, 풍경’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어둠 속에, 풍경’ 꿈나눔(사진=모두예술극장) 기존 ‘보다’라는 시각에 의존해 온 공연 관람 방식에서 탈피해 청각…

신은향

‘제33회 사랑의 플룻 콘서트’ 개최… 음악을 통해 전하는 사랑과 나눔의…

장애·비장애의 벽을 넘어 모두의 마음에 감동의 선물로 다가올 8월의 크리스마스

음악을 통해 사랑과 나눔의 의미를 전하는 자선 음악회 ‘제33회 사랑의 플룻 콘서트 : 8월의 크리스마스’가 오는 8월 8일(목) 오후 7시 30분 영산아트홀(여의도)에서 개최된다.  제33회 사랑의 플룻 콘서트’ 포스터사랑의 플룻 콰이어는 음악감독 …

신은향

메트로폴리탄 오페라극장 최고의 테너 브라이언 재이드, 12월의 투란도트 …

부드러운 음색, 정확한 음정, 뛰어난 외모 갖춘 뜨거운 열정과 환상적인 목소리의 테너

2024투란도트문화산업전문회사가 제작해 12월 공연하는 오페라 ‘어게인 2024 투란도트’에 브라이언 재이드(Brian Jagde)가 테너로 합류한다. 메트로폴리탄 오페라극장 최고의 테너 브라이언 재이드(사진= 2024투란도트문화산업전문회사) …

신은향

메탈의 도시에서 펼치는 메탈 뮤지션들의 헤비한 축제 ‘2024 아이언맨스…

국내 최대 메탈 페스티벌 ‘문래메탈시티’가 차세대 메탈 뮤지션을 위한 ‘2024 아이언맨스페셜 시즌 5: Heavy Metal Once More (이하 2024 아이언맨스페셜)’을 개최하며 올해 축제의 서막을 말린다.철제 산업의 중심지 문래동, 헤비메탈로 다시 한번 기…

신은향

힙합 댄스 시어터‘블랙독’한국 초연

6월 22일(토)~23일(일),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서 단독 공연

‘블랙독’은 트라우마와 슬픔의 시간을 지나온 모두를 위한 작품입니다. 이 작품을 통해 사람들이 자신의 고통을 인정하고 그로부터 벗어나면 좋겠어요.”   세계가 주목하는 영국의 차세대 안무가 보티스 세바가 오는 22일(토)부터 23일(일)까지 진행하는 힙합…

신은향

발레의 명장면을 한 자리에! 성남문화재단,‘2024 발레스타즈’

7월 13일(토) 오후 5시,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서 공연

올여름, 발레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아름다운 무대가 성남에서 펼쳐진다. 성남문화재단(대표이사 서정림)이 국내외 발레 스타들이 함께하는 갈라 공연 ‘2024 발레스타즈’를 오는 7월 13일(토) 오후 5시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에서 개최한다.성남문화재단, 2…

신은향

이은호 바순 독주회, 7월 6일 개최

‘드비엔느 바순 소나타 전곡’ 세종문화회관 체임버홀에서 열려

이은호 바순 독주회가 7월 6일 개최된다. 마에스트로 컴퍼니가 주최하는 이번 무대는 18세기 후반 프랑스 출신이며 작곡가 겸 플루트·바순 연주자인 François Devienne의 Bassoon Sonata 6곡 전곡을 Arend Grosfeld (아렌트 흐로…

신은향

그랜드필하모닉 오케스트라, 기타리스트 ‘장하은 & 김진산’과 콘서트 개최

그랜드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이하 그랜드필)의 기획연주회 ‘장하은 & 김진산 - 두 기타와 오케스트라의 만남’이 오는 6월 22일(토) 오후 5시 세종문화회관 체임버홀에서 열린다.  그랜드필이 주최하고 현대문화기획이 주관하는 본 무대는 JTBC 슈…

신은향

블랙홀 6월 콘서트 개최… 서울에서 부산까지 헤비메탈을 외치다

6월 22일 오후 5시 서울 강남 엠팟홀, 29일 오후 6시 부산 상상마당서 헤비메탈의 정점을 찍다

1989년 데뷔 이후 2024년 현재까지 35년 동안 한해도 거르지 않고 음반 발매와 콘서트를 이어오고 있는 한국 헤비메탈의 상징 ‘블랙홀’이 오는 6월 22일 오후 5시 엠팟홀(강남구 학동로 171 삼익악기 빌딩 3층)과 그 다음 주 29일에 부산 KT&G 상…

신은향

큐레이터 따라 전시 형태로 우리 춤을 함께 즐기는 색다른 경험 ‘서양극장…

7월 6일~7일 양일간 서울 대학로예술극장 대극장에서 열려

창작그룹 우보만리는 7월 6일과 7일 양일간 서울 대학로 예술극장 대극장에서 전시회와 우리 춤이 결합된 공연 ‘서양극장 속 한옥’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우보만리 ‘서양극장 속 한옥’ 포스터 ‘서양극장 속 한옥’은 2022년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예술창…

신은향

도심 속 전통 향연… 이정희 명인의 가야금 산조전 선릉아트홀서 열려

6월 20일 17시 30분 서울 선릉아트홀

이정희 가야금 명인이 오는 6월 13일 목요일 저녁 7시 30분 선릉아트홀에서 ‘김윤덕류 가야금산조’ 전바탕 독주를 선보인다.  이정희 명인의 가야금 산조전 포스터 이번 공연은 ‘선릉아트홀’이 주최하는 전통예술 기획공연 ‘불휘기픈소리’에 선정…

신은향

박예지 귀국 플루트 독주회 개최

화사한 음색의 플루티스트 박예지의 귀국 독주회가 오는 7월 7일(일) 오후 7시 30분 금호아트홀 연세에서 개최된다.  이번 공연은 독일 만하임 국립음대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하고 국내에서 활발한 연주 활동을 통해 관객들과의 만남을 이어오고 있는 플루티스…

신은향

‘인, 애 : 당신의 뒷모습’ 개최

한국 전통춤을 현대적 감각으로 풀어낸 무용극

성남문화재단이 한국 전통춤을 현대적 감각으로 풀어낸 무용극 ‘인, 애 : 당신의 뒷모습’을 오는 15일(토) 성남아트센터 앙상블시어터에서 공연한다.   인애_당신의 뒷모습_나비계곡 ⓒ최인호 (사진=성남문화재단) ‘인, 애 : 당신의 뒷모습’은 불안…

신은향

대학로극장 쿼드 ‘다른, 춤을 위해’ 내달 4일 목요일 개막… 트리플 빌…

서울문화재단 대학로극장 쿼드, 내달 4~13일 ‘다른, 춤을 위해’ 총 6회 공연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이창기) 대학로극장 쿼드는 오는 7월 4일(목)부터 13일(토)까지 ‘다른, 춤을 위해’ 공연을 ‘트리플 빌(Triple Bill)’ 방식으로 무대에 올린다. ‘트리플 빌’은 작품 3개를 연달아 펼치는 발레공연의 한 방식으로, 매주 3일씩 두 파트…

신은향

하토르공연예술협회 ‘한국 벨리댄스 학술사 20주년 기념 페스티벌’ 주최

6월 15일~16일 서울교육대학교에서 한국 벨리댄스 논문 연구 20주년 기념하는 학술 워크숍, 대회, 공연 개최

하토르공연예술협회는 오는 6월 15일과 16일 양일간 서울교육대학교에서 ‘한국 벨리댄스 학술사 20주년 기념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한국 벨리댄스 협회 및 단체, 무용공연단, 공연 관계자들의 관심이 뜨거운 이번 페스티벌은 한국에서 처음으로 벨리댄스 연구가 시작…

신은향

‘제1회 카페평상인과 함께 하는 아마추어 가곡 콩쿠르’ 개최

아마추어 성악 애호가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특별한 무대가 마련된다. 아트앤웍스디자인 스튜디오(이하 아트앤웍스)와 영종뉴스는 오는 6월 9일(일) ‘제1회 카페평상인과 함께 하는 아마추어 가곡 콩쿠르’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은향

1938년 한성준 춤을 재연한 무대 ‘묵은 조선의 새 향기’ 개최

6월 11일 저녁 7시 30분 서울 남산국악당에서 열려

서울경기춤연구회(이사장 김미란)는 6월 11일(화) 오후 7시 30분 서울 남산국악당에서 서울춤연구시리즈1 ‘묵은 조선의 새 향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경기춤연구회의 정기공연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한성준 탄생 150년을 기념하며 1938년 …

신은향

벨라필콘서트콰이어 창단 10주년 기념 ‘브람스 독일 레퀴엠’ 공연

고양아람누리 아람음악당에서 제12회 정기연주회로 열려

벨라필콘서트콰이어(이하 벨라필)의 열두 번째 정기연주회가 오는 6월 23일(일) 오후 6시 고양아람누리 아람음악당에서 열린다. 벨라필콘서트콰이어가 주최하고 현대문화기획이 주관하는 이번 무대의 프로그램은 브람스의 ‘독일 레퀴엠’으로 진행한다.  독일 레…

신은향

바로크 앙상블 ‘이디오마 델라 무지카 Idioma de la Música…

프랑스 바로크 음악을 특별한 조합으로 느껴보는 시간

바로크 첼리스트 조현근, 그리고 리코더와 바로크 플루트 연주자인 전현호가 창단한 앙상블 이디오마 델라 무지카(idioma de la música)가 2024년 6월 12일(수) 저녁 7시 30분 대한성공회 서울주교좌성당에서 창단 연주회를 갖는다. 스페셜 게스트로 스페인…

신은향

아르텔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마이 레전더리 팝스’ 개최

서울 롯데콘서트홀 6월 17일(월) 오후 7시 30분 열려

아르텔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이하 아르텔필)의 기획연주회 오케스트라로 듣는 ‘마이 레전더리 팝스(My Legendary Pops)’가 오는 6월 17일(월) 오후 7시 30분 롯데콘서트홀에서 개최된다.  아르텔 필과 미라클 보이스 앙상블이 주최하고 리더…

신은향

국립심포니, 한국 작곡가 미국 진출 교두보 마련

2023 ‘작곡가 아틀리에’ 우수작, 작곡가 김은성 곡(曲) 내달 14일 미국서 세계 초연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대표이사 최정숙, 예술감독 다비트 라일란트)가 주최한 ‘2023 작곡가 아틀리에’의 우수 작품으로 선정된 김은성 작곡가의 ‘오케스트라를 위한 만화경’이 미국작곡가오케스트라(American Composers Orchestra, ACO)의 연주로 오는 …

신은향

‘제10회 국제 불교무용대전’ 개최… 한국·인도·일본·베트남 등 아시아 …

아시아 각국의 불교무용이 한자리에… 제10회 국제 불교무용대전 6월 개막

불교문화단체 구슬주머니가 ‘제10회 국제 불교무용대전’을 개최한다. 구슬주머니는 불교무용의 저변 확대 및 활성화를 위해 2015년부터 올해까지 매년 불교무용대전을 개최하고 있다.  올해 제10회를 맞이하는 불교무용대전은 올 2월부터 4월까지 참가단체 …

신은향

가야금 명인 오경희, 6월 13일 선릉아트홀서 ‘서공철류 가야금산조’ 전…

‘불휘기픈소리’로 전하는 가야금의 아름다움과 매력

가야금 명인 오경희가 오는 6월 13일(목) 저녁 7시 30분 선릉아트홀이 주최하는 전통예술 기획공연 ‘불휘기픈소리’에서 가야금 독주를 선보인다. 오경희 명인은 1991년 강정숙 명인의 서공철류 가야금산조 연주에 깊은 감명을 받은 것을 계기로 가야금에 입문했고…

신은향

아시아 이웃 4개국 희곡, 젊은 연극인 목소리로 처음 만난다… 6월 목요…

일본‧태국‧베트남‧중국 국내 미발표 희곡 8편, 매주 목 오후 6시 30분 국가별로 만난다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이창기) 서울연극센터는 국내 미발표 아시아권 희곡을 낭독하는 ‘아시아 플레이(Asia Play)’를 오는 6월 6일(목)부터 27일(목)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6시 30분 서울연극센터 1층 라운지에서 무료로 선보인다.  국내 청년…

신은향

린트리오 제6회 정기연주회 ‘대지의 메아리’ 개최

하모나이징 휴머니티 첫 번째 시리즈로 서울 영산아트홀에서 열려

현대음악 전문 연주 단체 린트리오의 여섯 번째 정기연주회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후원으로 오는 6월 6일 오후 7시 30분 영산아트홀에서 열린다.  린트리오가 주최하고 현대문화기획이 주관하는 이번 연주회 ‘Echoes of Earth: 대지의 메아리’는…

신은향

올림픽 개최지에서 펼쳐 보이는 한국 문화의 저력… 국립심포니, 한국 현대…

올림픽 정신, 연대의 힘 국립심포니·국립오페라단·국립합창단이 힘 모아 K클래식 매력 알려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대표이사 최정숙, 예술감독 다비트 라일란트)가 6월 9일부터 13일까지 한국 현대오페라 ‘처용’을 프랑스, 독일, 오스트리아 3개국에서 선보인다. 작곡가 이영조의 한국 현대 오페라 ‘처용’ 포스터 이번 무대는 2024 파리 올림픽 …

신은향

해운대문화회관, 특별기획 연극 ‘사랑해요, 당신’ 개최

문체부·예술경영지원센터 공모 선정작

해운대문화회관(관장 전정희)이 내달 15일 토요일,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추진하는 콘텐츠 유통 공모사업 선정작 연극 ‘사랑해요, 당신’을 특별 기획 공연으로 해운대문화회관 해운홀에서 14시, 18시 2회 무대에 올린다.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추진하는 콘텐…

신은향

이애주한국전통춤회 ‘법열곡’이 이끄는 환희용약의 길

이애주한국전통춤회의 ‘우리춤 원류 찾기’ 첫 번째 여정 ‘법열곡’이 펼쳐진다

오는 5월 25일 오후 5시 서울남산국악당에서 이애주한국전통춤회의 ‘법열곡’ 공연이 펼쳐진다. 이는 한국춤 역사의 맥을 잇는 뜻깊은 공연으로, 1971년 벽사 한영숙 선생이 동시대 예술인들에게 강렬한 영감을 주며 국립극장에서 올린 ‘한영숙춤 법열곡’이 그 첫째…

신은향

신성희 바이올린 독주회, 6월 15일 예술의전당 리사이틀홀 개최

베토벤 바이올린 소나타 전곡 시리즈 II

바이올리니스트 신성희의 독주 프로젝트 ‘베토벤 바이올린 소나타 전곡 시리즈’의 그 두 번째 무대가 오는 6월 15일(토) 오후 8시 예술의전당 리사이틀홀에서 개최된다.  지난해 9월 대전예술의전당 앙상블홀에서 성황리에 그 시작을 알렸던 이번 시리즈는 …

신은향

제10회 성북 연극페스티벌 작품상 수상작 ‘동물농장’ 28일 개막

극단 늑대, 5월 28일(수)부터 6월 2일(일)까지

서울 성북구가 주최하고 성북연극협회가 주관하는 ‘제10회 성북 연극페스티벌’에서 영예의 작품상을 수상한 극단 늑대의 연극 ‘동물농장’(연출 박성민)이 5월 28일(수)부터 6월 2일(일)까지 대학로 소극장 후암스테이지 무대에 오른다.  연극 ‘동물농장…

신은향

서울아트센터 도암홀, 개관 1주년 기념 공연

월드클래스 스타초청 콘서트 ‘Fall in Ballet’, ‘차이콥스키 스페셜’

서울아트센터 도암홀이 개관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5월 30일과 31일 양일에 걸쳐 기념 공연을 진행한다.  31일 차이콥스키 스페셜 콘서트 지휘 이승원 협연 다니엘하리토노프 연주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 게스트 마리아호레바, 필립 스테핀 …

신은향

작곡가 김승연, 작품발표회 ‘피아노를 듣는 밤 Klaviernacht’ …

5월 22일, 서울 예술의전당 리사이틀홀에서 열려

작곡가 김승연의 피아노 작품발표회가 오는 5월 22일(수) 오후 7시 30분 서울 예술의전당 리사이틀홀에서 현대문화 기획·주최,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동문회 주관으로 개최된다.  2006년 6개의 Etude-Prelude를 시작으로, 2개의 Sonati…

신은향

피아니스트 하인애, 피아노 리사이틀 개최

서울 JCC아트센터 콘서트홀, 5월 18일(토) 오후 5시

피아니스트 하인애의 리사이틀이 오는 5월 18일(토) 오후 5시 JCC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개최된다.  현대문화기획이 주관하는 본 무대는 다양하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바흐의 칸타타를 페트리가 피아노로 편곡한 ‘Sheep May Safely…

신은향

6주간 펼쳐지는 중견 명인들의 품격 있는 전통예술 무대 ‘2024 광무대…

6. 11. (화)~7. 26. (금) 전통공연창작마루 광무대에서 ‘광무대 전통상설공연’ 개최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사장 김삼진)이 오는 6월 11일부터 7월 26일까지 전통공연창작마루 광무대에서 ‘2024 광무대 전통상설공연’을 개최한다. 2023년 상반기 광무대 상설공연 ‘윤은자의 거문고 수류화개(水流花開) (사진=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n…

신은향

제24회 목포세계마당페스티벌, 오는 5월 24일 목포 원도심 개막

콘서트·마당극·탈놀이·댄스·마술·클래식·서커스·인형극 등 볼거리 풍성

‘제24회 목포세계마당마당페스티벌(이하 미마프, MIMAF)’이 오는 5월 24일부터 26일까지 ‘얼씨구~ 좋다!’라는 슬로건으로 목포 원도심 차안다니는거리 일대에서 열린다. 미마프는 극단갯돌(대표 문관수)이 주관하는 순수 민간 예술축제이다. 브라질, 미국, 일본 등 …

신은향

서울남산국악당과 서울돈화문국악당에서 펼쳐지는 5월의 축제

가정의 달을 맞아 서울남산국악당과 서울돈화문국악당이 선보이는 축제

서울남산국악당(중구 퇴계로34길28)과 서울돈화문국악당(종로 율곡로 102)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남산소리극축제’와 ‘돈화문음악극축제’를 개최한다. 국악 전문 공연장인 양 국악당은 소리극과 음악극을 통해 국악의 대중화와 신규 관객 개발을 위해 우수한 작품을 시민에…

신은향

여주시, 2024 향교서원 문화유산 활용 사업 일환으로 ‘여주향교 달빛 …

여주향교, 5월 18일 개최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국가유산청과 경기도가 후원하는 2024년 ‘향교·서원 문화유산 활용사업’에 선정, ‘선비의 배움터, 여주향교’ 사업으로 ‘여주향교 달빛 풍류 음악회’를 5월 18일 개최한다. 여주시가 2024 향교서원 문화유산 활용 사업의 일환으로 ‘여…

신은향

구슬주머니, 무용 창작 레지던시 ‘RESIDENCY in 성균’ 개최

한국의 무용계를 이끌 국내외 안무가 3인(권효원, 김규진, Aditi Bhagwat)의 2024 신작 발표, 5월 대학로 성균소극장

대학로 유일의 무용 전용 공간 성균소극장에서 2024년 새롭게 선보이는 ‘RESIDENCY in 성균’이 베일을 벗는다. RESIDENCY in 성균’은 구슬주머니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후원으로 창작자에게 안정적인 작업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야심차게 기획한 프…

신은향

앙상블 공간, 프로젝트 열다섯 번째 이야기 ‘5월의 향기’ 개최

실내악을 통한 정통 클래식 음악의 향연

앙상블 공간의 프로젝트 그 열다섯 번째 이야기 ‘5월의 향기’가 오는 5월 28일(화) 오후 7시 30분 세종문화회관 체임버홀에서 개최된다.  2009년 창단된 앙상블 공간은 음악감독인 바이올리니스트 안동호 교수를 중심으로 현재 활발한 연주 활동과 함…

신은향

가정의 달 맞아 무료 공연·체험 프로그램 진행

서울시청 시민청 5월 행사 소식 안내

서울시청 지하 1, 2층에 위치한 시민청에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뮤지컬 공연 프로그램과 샌드아트, 캐릭터 미술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가족 뮤지컬 ‘사슴 코딱코의 재판’5월 9일(목) 오후 3시 서울시청 시민청 지하 2층 바스락홀에서 가…

신은향

마술 퍼포먼스 ‘판타스틱 패밀리 매직쇼’ 개최

국·내외 수상경력이 화려한 최고의 무대 마술사들과 함께하는 가정의 달 특별기획

해운대문화회관이 오는 5월 11일(토) 14시와 17시 해운홀에서 가정의 달 특별기획 ‘판타스틱 패밀리 매직쇼’ 공연을 진행한다. 가정의 달을 맞아 개최되는 이번 마술 공연은 국제 마술 대회 및 매직 갈라쇼 등 다양한 경험과 수상 경력이 있는 마술사들이 참여해…

신은향

프랑스 최초-러시아 최후’ 낭만주의자와의 조우…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 ‘베…

다비트 라일란트 예술감독, 프랑스적 감각 녹아든 베를리오즈 ‘환상교향곡’ 선봬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예술감독 다비트 라일란트, 대표이사 최정숙)는 ‘베를리오즈, 환상교향곡’을 5월 12일(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개최한다. ‘프랑스 최초의 낭만주의자’ 베를리오즈의 첫 번째 교향곡과 ‘러시아 최후의 낭만주의자’ 라흐마니노프의 세 번째 피아노 협주…

신은향

2024 제14회 대한민국발레축제 개최

2024 BAFEKO _ 발레, 경계를 넘어 미래를 열다

<2024 제14회 대한민국발레축제>가 5월 4일(토)부터 7월 20일(토)까지, 서울 예술의전당에서 펼쳐질 서울축제를 시작으로 화성, 부산, 춘천, 제주 등에서 개최된다. <대한민국발레축제>는 2020-2022년과  2023-2025년 …

신은향
게시판 전체검색
다크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