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광진청소년센터, 시끌벅적 과학축제 개최… “4월 과학의 달에는 과학하자” > 청소년

본문 바로가기

청소년

시립광진청소년센터, 시끌벅적 과학축제 개최… “4월 과학의 달에는 과학하자”

4월 과학의 달 맞이 가족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과학체험 기회 제공

본문

ebf85fc69a0c26be2bcbc64317427ba4_1681351286_0414.jpeg
 
2023년 시끌벅적 과학축제 홍보지



시립광진청소년센터(운영법인: 흥사단)는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4월 29일 센터 야외공원에서 ‘제14회 시끌벅적 과학축제’를 개최한다.

시끌벅적 과학축제는 매년 4월 과학의 달에 센터 일대에서 개최되며 다양한 과학 관련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시립광진청소년센터의 대표 축제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실내에서 진행됐지만, 올해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센터 야외공원에서 축제 형태로 진행된다.

우리 주변에 있는 흥미로운 과학의 원리를 즐기며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부스 체험이 5개 테마 형태로 20여 개 마련돼 운영된다.

구체적으로는 △GPS를 통해 별자리를 그려보는 가족 경연대회 △관천대 쌓아보기와 별자리 상상하기 등 조상들의 별자리를 배워보는 우리별자리Zone △부메랑, 방구 소리, 종이컵 비행기 등 과학 원리를 배워보는 배움Zone △은하수 퍼즐 맞추기, 대기압 체험, 코딩, 진공기 등을 체험해보는 체험Zone 등 총 4가지 테마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시립광진청소년센터 박보현 관장은 “축제를 통해 청소년들이 과학 속에서 살고 있다는 것을 느끼고,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시끌벅적 과학축제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부스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참가비는 1인당 3000원으로 6세 이상 유아, 청소년, 성인 및 가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 모집은 온라인 접수로 진행되며, 당일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더 자세한 사항은 시립광진청소년센터 천문과학특화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아트앤컬쳐 - 문화예술신문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
다크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