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육사총동창회-한국국방외교협회, 전국 초·중생 대상 시화전·사진 촬영 행사 개최
- - 행사기간 : 시작 : 2023-08-05 - 종료 : 2023-08-05 10:00
본문
육사총동창회(회장 박종선)와 한국국방외교협회(회장 권태환)가 전국 초·중등 학생의 방학을 맞이해 시화전 및 사진 촬영 행사를 연다.
8월 5일(토) 육사 경내에서 열리는 이 행사는 사진기 또는 핸드폰 등으로 찍어도 되며 시와 그림으로 그려도 된다. 개인 또는 단체로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고 우수 작품들을 선정해 전시회도 연다.
또한 8월 5일 현장에서는 한국사진방송의 정예 사진작가들이 초보 사진가의 사진 작품을 즉석 지도해 좋은 작품이 나오게 도움도 준다.
이번 행사의 기획자인 권태환 회장은 “초·중생들이 방학 동안 체험할 최고의 경험이 될 것이다. 육군사관학교 교정을 배경으로 시화도 그리고 휴대전화나 사진기로 사진도 촬영하고, 이를 전시까지 해보는 이색 체험을 통해 애국심을 고취함은 물론 문화와 예술을 경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큰 경험을 할 수 있다”며 “이 기회를 놓치지 말고 방문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전시회의 심사 기준은 애국심의 발로에 의한 작가의 의도, 미적 기준 등이 적용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육사총동창회와 한국국방외교협회는 6.25 정전 70주년 및 한미동맹 70주년을 맞이해 세계에서 최초로 생도로 참전한 전쟁 영웅들인 육사생도 1, 2기의 살신성인 및 애국심을 재조명함으로써 호국보훈 관련 국민적 공감대를 제고하는 지속적인 캠페인을 열고, 불암산 일대 6.25 격전지 탐방과 육사 경내 시민걷기대회 등 다양한 이색 체험 행사를 9월 9일까지 진행한다.
참가 신청 및 문의는 육사총동창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