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의 눈으로 본 세상…해남화원고 미술 전시 목포KR갤러리에서 개최 > 지역소식

본문 바로가기

전국ㆍ사회일반

학생들의 눈으로 본 세상…해남화원고 미술 전시 목포KR갤러리에서 개최

11월 15일(토)부터 11월 30일(일)까지 목포 KR갤러리

본문

해남화원고등학교(교장 조병준)는 오는 11월 15일(토)부터 11월 30일(일)까지 목포 KR갤러리(관장 오상원)에서 학생 미술 전시회 「화원의 반짝이는 시선들」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학생들이 한 해 동안 다양한 창작 활동을 통해 완성한 작품을 지역사회에 선보이는 자리로, 학생들의 예술적 성장을 확인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전망이다.

b275948bb004f90e9b6c6c338cf8cdc7_1762192924_5371.jpg
 

전시 작품은 초상화, 회화 등 다양한 장르로 구성되었으며, 학생들이 바라본 ‘자신’과 ‘세계’에 대한 진솔한 해석을 바탕으로 재구성한 작품들이 관람객에게 신선한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전시는 화원고등학교 백은영 미술교사(작가)가 학생들과 함께 기획 단계부터 완성까지 동행하며, 창작 과정 속에서 경험하는 성찰과 성장의 의미를 더했다.

전대상 전시큐레이터(부관장)는 백은영 미술교사의 전시 공간 협조 요청을 받고, “고향 후배들이 준비한 뜻깊은 전시라 바로 승낙하였다.”고 밝혔다. 이어 “학생들은 우리가 흔히 지나치는 것들을 새롭게 바라보는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의 눈에 비친 세상은 매우 순수하면서도 힘이 있습니다. 이번 전시를 통해 학생들의 시선을 통해 우리도 다시 세계를 바라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조병준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지역 문화예술과 직접 연결되고, 작품을 통해 세상과 소통하는 경험을 갖게 되어 매우 뜻깊습니다. 창의성과 감성을 갖춘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전시가 열리는 목포 KR갤러리는 목포시 평화로 28 골든타워 6층에 위치해 있으며, 누구나 자유롭게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 아트앤컬쳐 - 문화예술신문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
다크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