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root의 질문에 대답을 더한 ‘Q_Extended ver.’ 12월 15일 발매
Q (Extended ver.)’ 앨범, 심상찮은 음악적 대화의 시작
박민수
2023-12-19 22:02
본문
가수 Allroot(얼룻)이 신규 앨범 ‘Q (Extended ver.)’를 12월 15일(금)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12월 8일 발매된 Allroot(얼룻)의 ‘Q’ 앨범에 시가디 로우(Sigarddy Low)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자신만의 음악적 답을 더한 협업 작품이다. 두 사람의 음악적 협업은 각자의 독특한 음악적 언어로 서로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과정을 통해 창의적인 시너지를 발휘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는다.
사람들은 모두 각자의 질문을 마음에 품고 있다. 그리고 세상에는 그 질문의 수보다 더 많은 대답이 존재할 것이다. 질문과 대답은 대화와 이해를 위해 존재한다. 그래서 때로 질문과 대답은 정답을 찾는 것보다 이야기를 나누는 것만으로도 힘과 위로가 되기도 한다. 이 앨범에는 둘의 소통이 누군가에게 그런 위로를 전하면 좋겠다는 바람이 담겨 있다.
특히 프랑스 파리에서 감성적인 센 강을 배경으로 촬영된 둘의 라이브 클립은 마음 깊은 곳을 두드리는 묵직한 울림으로 감동을 전한다. 두 남자의 이야기 사이로 흐르는 Eden Kim(이든 김)의 목소리는 더 자연스러운 대화의 연결고리가 돼 팬들에게 예상치 못한 즐거움을 넘어 감동을 선사한다.
한편 이번 앨범 제작에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가를 지원하고 있는 Mik Naitsirhc를 중심으로 라이프워시퍼(Life Worshiper)가 운영하는 홀라이프워십(WLWorship)과 루아흐 크리에이티브(Ruach Creative)가 참여했다. 또 글로벌한 음악 감성으로 마이크로닷, 범키, 임도혁, 그래쓰와 곡 작업을 해오고 저스틴 비버의 믹싱 엔지니어와도 협업을 이어가고 있는 DOOHEE가 작사·작곡·편곡을 총괄하며 총프로듀서로 참여해 음악적 수준을 한층 높였다.
이 두 아티스트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싶다면 지금 바로 ‘Q (Extended ver.)’ 앨범을 청취해보자. ‘Q (Extended ver.)’는 12월 15일 발매돼 각종 음원 사이트 및 유튜브 루아흐 웨이브 채널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 아트앤컬쳐 - 문화예술신문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