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명의 빛나는 무대, '무명이라고 아마추어는 아닙니다' 출간
배우 이헌주, 솔직하고 따뜻한 이야기로 독자와 소통하다
본문
도서 <무명이라고 아마추어는 아닙니다> 표지
오랜 시간 연기를 해왔지만 대중에게 낯선 배우 이헌주가 쓴 에세이 ‘무명이라고 아마추어는 아닙니다’가 출간됐다. 이 책은 단순한 배우의 자전적인 이야기를 넘어, 우리 사회 속 수많은 ‘무명’들에게 깊은 공감과 위로를 전달한다.
저자는 배우이자 엄마라는 두 가지 정체성을 가진 ‘배우엄마’로서의 삶을 솔직하게 풀어낸다.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유명 배우가 아닌, 일상 속에서 묵묵히 자신의 역할을 해내는 평범한 사람의 이야기는 독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간다. 저자는 “나는 이름 없는 배우다. 뭔가를 이룬 사람이 아니다”라고 솔직하게 고백하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삶을 사랑하고 열정적으로 살아가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 책은 단순히 개인의 이야기에 그치지 않고, 우리 사회가 가진 ‘성공’에 대한 기준과 ‘무명’에 대한 편견에 대해 날카로운 시선을 던진다. 저자는 “세상은 유명인 말고 수많은 무명씨들이 만들어간다”며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자신의 역할을 해내는 모든 사람들의 가치를 강조하며 단순한 자기 계발서를 넘어, 우리 모두에게 따뜻한 위로와 공감을 선사한다.
"무명배우라고 자신을 칭하지만 사실은 많은 걸 준비한 탄탄한 배우" 라는 브랜드보이 대표 안성은의 추천사처럼, 이헌주는 꾸준히 노력하고 성장하는 배우이다. 그의 이야기는 단순히 한 배우의 자전적인 이야기를 넘어, 우리 모두에게 용기와 희망을 전달하고 있다.
ⓒ 아트앤컬쳐 - 문화예술신문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