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콘텐츠아카데미 ‘야마다 타케시와 함께하는 디지털아트 세계’ 특강 개최
NCA가 준비한 2025년 1차 오픈 특강
본문
한국콘텐츠진흥원 뉴콘텐츠아카데미(NCA)가 오는 10일 오후 2시 홍릉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디지털 아트와 기술 융합의 선두주자로 알려진 글로벌 아트 콜렉티브 팀랩(teamLab)의 채용팀 리더 야마다 타케시(Takeshi Yamada)의 특별 강연을 개최한다.
팀랩은 일본을 기반으로 세계 곳곳에서 기술과 예술의 경계를 허무는 독창적인 디지털 아트를 선보이는 글로벌 아트 그룹이다. 아티스트, 프로그래머, 엔지니어, CG 애니메이터 등 다양한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다. 최첨단 기술을 활용해 디지털 콘텐츠 제작, 도시 계획과 건축 공간 설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창의적인 작업을 이어가고 있다.
야마다 타케시는 2017년 팀랩에 합류한 이후, 팀랩의 철학과 작업 방식에 공감하는 인재를 발굴하며 디지털 아트 분야의 최전선을 이끌어왔다.
이번 특별 강연은 뉴콘텐츠아카데미 장기과정 교육생과 디지털 아트에 관심 있는 콘텐츠 창작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팀랩이 디지털 기술을 통해 작품의 몰입감을 높이고 관객들이 예술을 더욱 깊이 체험하도록 만드는 방식을 소개할 예정이다. 디지털 아트의 잠재력과 팀랩이 글로벌 아트 분야에서 달성한 도전 및 성과에 대한 이야기도 공유할 계획이다.
뉴콘텐츠아카데미는 이번 강연을 통해 NCA 교육생과 참석자들이 디지털 아트와 콘텐츠 산업의 현재 및 미래를 깊이 이해하고 창의적 영감을 얻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뉴콘텐츠아카데미는 앞으로도 기술 기반의 콘텐츠 창작 및 제작과 연관된 국내외 선도기업, 교육기관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실무형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글로벌 콘텐츠 산업에서 활약할 인재를 양성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팀랩과 함께하는 디지털 아트 특강 신청 희망자는 오는 6일까지 뉴콘텐츠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선착순 접수하면 된다.

-
[전시] 이지현 개인전 《Kidult Utopia》
-
[전시] 2025 경기예술지원 선정작 〈EMOH〉 개최
-
[전시] 오채현 개인전 《돌, 새, 날다》 개최
-
[전시] 정맹용 도예전 《The Mixed in the clay》 — 흙의 물성으로 전통과 현대의 경계를 넘다
-
[전시] 서울미대동창회 주최 《2025 가을 마이컬렉션전》 개최
-
[전시] 전광영·이배·서도호·이진우 특별기획전 《한국현대회화의 물질성》 개최
-
[전시] 1주년 기획전 《시간의 겹과 결: 겹쳐진 시간, 이어지는 이야기》 개최
-
[전시] 김민훈·임선구·전명은 3인전 《실버라이닝 Silver Lining》 개최
최신글이 없습니다.
ⓒ 아트앤컬쳐 - 문화예술신문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