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K숏폼 드라마 극본 공모전’ 개최
수상작은 숏폼 드라마로 제작돼 다양한 숏폼 플랫폼에서 공개될 예정
본문
최근 대세 콘텐츠로 자리 잡은 숏폼 콘텐츠의 경쟁력을 높이고, 퀄리티 있는 K숏폼 드라마 작가를 발굴하기 위한 ‘2025 K숏폼 드라마 극본 공모전’이 열린다.
2025 ‘K숏폼 드라마 극본 공모전’ 개최 포스터
이번 공모전은 짧은 시간 안에 강렬한 몰입감을 선사할 수 있는 혁신적이고 참신한 극본을 찾기 위해 마련됐으며, 뛰어난 스토리텔러를 발굴해 그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제 드라마로 제작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심사는 한국만화스토리협회와 한국창작스토리작가협회의 전문가들과 함께 주최사인 아이윌미디어, 주관사인 써니엔터테인먼트와 숏펀치 소속 감독 및 제작진이 참여해 전문성과 공정성을 확보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을 후원하는 에스엘엠앤씨는 서울 지하철 PSD 사업 운영권과 강남역, 명동, 홍대 등 주요 옥외광고 매체를 보유한 국내 굴지의 매체사로, 2024년 콘텐츠 사업본부를 신설하며 숏폼 콘텐츠, 웹툰, 애니메이션, 게임, 캐릭터 등 다양한 IP 사업에 공격적인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광고 매체 운영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AI 솔루션 개발과 버추얼 스튜디오 구축을 추진하며 콘텐츠 제작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에스엘엠앤씨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창의적인 스토리를 기반으로 숏폼 드라마 제작에 투자하고, 완성된 콘텐츠를 글로벌 플랫폼에 배급해 K숏폼 콘텐츠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수상작을 실제 숏폼 드라마로 제작해 관객들에게 신선한 콘텐츠를 선보이는 동시에, 신진 작가를 발굴하고 산업 전반에 혁신을 가져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숏폼 드라마에 대한 열정을 가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도전을 기대한다.

-
[전시] 나은미 개인전 《Once Upon a Dream》 개최
-
[전시] 문보리 개인전 《시간의 소리, 감각의 파동》 개최
-
[문화일반] 한국도자재단 캐릭터 ‘토야’, 2025 대한민국 지자체ㆍ공공 캐릭터 페스티벌 특별상 수상
-
[전시] 정연연 개인전 《나를 향한 시간성》 개최
-
[문화일반] 2025 APEC 정상회의 기념, 국회 AI 아트 영화제 성대한 개막… K-아트의 미래를 열다
-
[전시] 서소영 개인전 《SAVE POINT》 개최
-
[전시] 양혜규 개인전 《양혜규: 의사擬似-하트랜드》 개최
-
[전시] 지미 밀란(Jimmy Millán) 개인전 《Imagine people》 개최
최신글이 없습니다.
ⓒ 아트앤컬쳐 - 문화예술신문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