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앤컬쳐-문화예술신문 LOGO
문화예술·사회경제·교육정보 소식을 전달합니다.


경기주택도시공사(GH), 광명시흥 도시첨단산업단지 안전사고 Zero화 간담회 개최

  • AD 아트앤컬쳐
  • 2022.05.09 08:23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지난 4일 ‘광명시흥 도시첨단산업단지 부지조성공사’ 본격 추진에 앞서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사고 Zero화 건설사 간담회’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건설현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개최되었으며, 부지조성공사 시공사(지평토건, 대상건설)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보건관리 개선 유도 및 안전사고 예방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스마트 안전장비 감독시스템 도입, 구체적인 현장 안전관리 방안 및 구조물 안전 품질확보 등에 대한 의견 및 추진방안을 토론하였다.
 
특히 GH는 해당 현장의 무재해 달성을 위해선 경영진과 책임자의 안전관리 의식을 제고하고 중대재해 예방 및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밝히며 사업관계자 간 정기적인 소통이 필요하다는 데 공감대를 모았다.
 
GH 관계자는 “현장의 안전한 작업환경조성과 선제적 예방조치 시행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한편『광명시흥 도시첨단산업단지』는 수도권 서남부 대표 융복합 첨단산업의 핵심거점을 조성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으로, 경기도 광명시 가학동 및 시흥시 논곡동, 목감동 일원에 위치하였으며 면적은 49만㎡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싸이공감 네이트온 쪽지 구글 북마크 네이버 북마크

성공적인 결혼은 늘 똑같은 사람과 여러 번 사랑에 빠지는 것을 필요로 한다.

결점이 많다는 것은 나쁜 것이지만 그것을 인정하지 않는 것은 더 더욱 나쁜 것이다.

이 세상의 모든 훌륭한 것들은 독창성의 열매이다.

      사람들의 좋은 회상 속에 자주 잇는 자가 가장 위대하다.   …

인간이 가진 가장 독창적인 특징은 호기심이다.

그림판